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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생산 공정으로 효율성은 높이고 고객에겐 신뢰와 감동을 주는 현대파워텍

최고 품질의 변속기가 생산되는 현대파워텍 생산공장은 95%의
자동화 설비와 무인물류 시스템, 친환경 생산공정으로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함으로써 고품질, 다단화, 고효율의 자동변속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ISO/TS 16949, ISO 14001 인증
획득을 통하여 현대파워텍의 놀라운 기술력을 입증하며 고객
감동을 다시 한 번 실현하였습니다.

영상설명

  • 경합금
  • 알루미늄가공
  • 판금가공
  • 기어가공
  • 열처리가공
  • 조립
  • 테스트/출하

액상 알루미늄 원재료를 금형으로 주조하여 자동변속기의 케이스용 소재를 생산하는 공정입니다.

01.용탕공급 : 약 700도로 녹인 액상 알루미늄을 주조기용 보온로에 공급 > 02.주조 : 정밀한 금형에 융용합금을 고속 / 고압으로 사출하여 급속히 냉각, 응고 시킴으로써 표면이 우수한 고정밀 제품을 단 시간 내에 대량 생산 > 03.탕구절단 : 액상 알루미늄을 금형 내로 주입하기 위한 통로인 탕구를 주조공정 후 절단 > 04.AGV운송 : 주조기에서 생산된 자동변속기 케이스를 AGV를 이용해 후처리 라인으로 무인 자동 운반 *AGV(Automatic Guided Vehicle) : 무인운반대차

인터뷰영상

영상설명

자동변속기를 형성하는 각종 부품이 조립되는 자리를 제공하는 케이스 및 토르크 컨버터를 보호하는 하우징을 기계 가공하여 원하는 치수와 형상으로 완성하는 공정입니다.

01.가공기 : 자동변속기 케이스가 조립되어지는 각종 홀 가공 및 불필요한 부분 절단
								> 02.리크테스터 : 리크테스터기를 이용하여 케이스 내부 누유 지점 파악을 통한 OK/NG 판단 > 03.완성검사 : 100% 품질을 실현하기 위해 작업자가 케이스 내/외부 육안 검사를 통하여 미세 칩 및 결점을 검사/수정

인터뷰영상

영상설명

동력전달용 유성 치차를 감싸고 있는 부품으로써 복잡한 형상을 포밍, 용접, 가공하여 필요한 형상 및 크기로 완성하는 공정입니다.

01.소재공급 : 용접전 포밍 완료된 단품 공급 > 03.용접 : E.B.W 공법을 이용해 이종재질 등을 용접 > 04.가공 : 선삭 가공, 연삭 가공 등을 통해 이종품을 용접 후 동심도/위치도 등을 확보  * E.B.W (Electronic Beam Welding) : 고에너지에 의해 순간적으로 용접물을 용융시키는 공법

인터뷰영상

영상설명

강 재료를 사용, 동력 전달을 하는 기어류를 가공하는 공정입니다.

01.소재공급 : 로봇을 이용한 기어선삭소재 공급 > 02.HOBBING : HOB 커터와 기어소재를 맞물린 상태에서 서로 회전시킴과 동시에 커터를 위로 서서히 이송하여, 치형 생성 > 03.열처리 : 강도, 경도, 내마모성, 내충격성 등의 제반 성능을 부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열과 냉각을 조합하여 금속 또는 합금의 재결정,원자의 확산, 상변태를 이용하여 소재 강화 > 04.GRINDING : 그라인딩 웜의 회전, 직선 운동으로 치면을 다듬질  * 치형 : 기어에 절삭한 이의 모양

인터뷰영상

영상설명

강 재료를 사용, 동력 전달을 하는 기어류를 열처리하는 공정입니다.

01.탈지 : 가공 절삭유 제거 공정으로 침탄열처리 시 표면 유막 형성 및 기어 표면 그을음 발생 방지 > 02.침탄 : 고온에서 활성화 탄소를 소재 표면에 침투시켜, 높은 경도 값 및 내부 인성 유지 >  03.소입 : 냉각 시작 소입 온도 보정 * 침탄열처리 : 저탄소강의 표면에 탄소를 침투시켜 표면만 고탄소강으로 만드는 공정으로 표면은 딱딱하게 내부는 무르게 하여 기계적 성질(강하면서 부러지지 않는 성질)을 얻기 위한 공법

인터뷰영상

영상설명

자동변속기를 구성하는 각종 부품들을 조립 표준에 의거하여 서브라인, 메인라인, 테스트라인을 통해 최종 완성품을 생산하는 공정입니다.

01.서브조립 : 자동변속기를 구성하는 내부 주요 부품을 생산하며, 각 부품들의 단품 성능 및 기능 테스트를 진행하여 완성품을 생산 > 02.메인공급 : 서브 조립 라인에서 생산된 주요 구성품들을 변속기 생산 수량에 맞춰 메인 컨베어로 공급 > 03.메인조립 : 서브 조립 라인에서 공급된 부품들을 압입설비, 체결기, 로봇 등을 통하여 변속기 케이스 내부 조립 및 하우징 도킹 > 04.테스트조립 : 엔진 매칭과 차량 탑재성을 고려하여 변속기 외부에 장착되는 브라켓류를 조립하며, 출하 전 완성품에 대한 세척 진행

인터뷰영상

영상설명

품질 검사를 거쳐 합격된 완성품이 적재되어 고객사의 공급 요청에 따라 출고됩니다.

01.유압테스트 : 변속기가 구동되기 위해 각 변속단 별로 정상적인 유압 형성 확인 > 02.노이즈테스트 :  변속단 별 변속 소음을 측정하는 공정으로 기어류의 결함을 포함한 변속기 내부의 문제점 확인 > 03.출하 : 출하 계획에 따라 완성된 자동변속기를 운반 팔렛트에 적재한 후 완성차 공장으로 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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