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화 모델기반 제어기 설계 및 검증을 통한 자동변속기의 두뇌 역할을 하는 TCU H/W 및 S/W를 개발하고, ECU및 기타 전장품들 간의 CAN통신 및 Scan Tool 통신 개발, 차량 유지 보수를 위한 OBD(고장진단)를 개발합니다.

자동변속기제어시스템

자동변속기 제어 시스템을 통칭하여 TMS(Transmission Management System) 라고 부르며, TMS는 센서, 액추에이터 그리고 TCU로 구성됩니다.

센서, 액추에이터, TCU로 구성되는 자동변속기 제어 시스템

전장품

자동변속기 제어 시스템을 위한 최적의 센서, 엑추에이터 개발을 통해 자동차의 주행 상태 및 운전자의 의지를 판단하여 최적의 변속을
수행하도록 합니다.
 - 센서 개발 : 스피드 센서, ATF 온도 센서, PRNDL 센서, 압력 센서, 위치 센서 등
 - 엑추에이터 개발 : 압력 제어 솔레노이드 밸브(PCSV), On/Off 솔레노이드 밸브, 펌프용 BLDC 모터 등

Sensor 개발(오일 온도 센서, 스피드 센서, 인히비터 스위치, 압력 센서), TCU 개발, Actuator 개발(라인압 제어 밸브, On/Off 밸브, 클러치 제어 밸브, 펌프용 BLDC 모터)을 통해 자동차의 주행 상태 및 운전자의 의지를 판단하여 최적의 변속 수행

TCU Software

변속기를 제어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 모델기반 제어로직 설계 및 검증
 - C코드 생성 및 오류 검증

변속기를 제어하는 제어로직 구상 및 모델기반 로직 설계, C코드 생성, C코드 검증 프로그램 개발

TCU HILS 검증 및 실차 평가
 - TCU와 자동변속기 시뮬레이션 모델을 활용한 실시간 시뮬레이션 수행
 - 차량의 구동 시나리오에 따른 TCU 제어 신호 신뢰성 확인 시험
 - 실차 제어 로직 검증 및 변속감 캘리브레이션 수행

TCU HILS 검증 및 실차 평가

변속감

TCU Calibration
  - Bench 및 실차에서의 변속제어 관련 데이터 최적화
  - 다양한 외부 환경에서의 변속기 성능 최적 매칭
    (Cold, High Altitude, Hot, Long hill area)
  - 동력 성능, 연비, 운전성(Drivability)을 고려한 최적 변속단,
    Lock-up 영역 결정
  - TCU 및 타 제어기 사이의 협조제어 Calibration
  - 신제품 변속 성능 개발 및 하드웨어 문제점 개선/검증 시험

변속 제어로직 개발
  - 최적 변속단, 변속 종류 결정 제어 알고리즘 개발
  - 변속 유압 제어 및 Lock-up 클러치 제어 알고리즘 개발

SQ Calibration(변속감 캘리브레이션) -TCU calibration and control logic development for good shift quality and drivability
						-(변속제어 Data 최적화 및 제어 로직 개발을 통하여 차량 운전성 및 변속감 개발 수행)

Bench Test(동력계 벤치 시험) - basic calibration on the dynamometer

[ / ]

  • 동력계 벤치시험 우측면 45도
  • 동력계 벤치시험 좌측면 90도
  • 연구소 테스트장
  • 동력계 벤치시험 실차 테스트
Field Test(실차 현지 시험) - Fine calibration on the vehicle
OPEN CLOSE
TOP
  • Facebook 함께 공감하는 현대파워텍 이야기
  • Youtube 영상으로 보는 현대파워텍 이야기
  • PR갤러리 꿈의 기술로 미래를 열어가는 현대파워텍
  • 파워텍사람들 현대파워텍 사람들의 이야기와 유용한 정보
  • 인재채용 미래를 향해 앞서가는 기업, 현대파워텍 인재 모집
  • 고객문의 열린 생각, 열린 마음으로 다가가는 고객 서비스
  • 방문자 예약, 현대파워텍 방문자 예약시스템
  • 사이버 신문고 윤리경영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